없는 거 빼곤 다 있습니다! 실속 있는 휴게소 입니다

중부·중부내륙·중앙선은 국토의 윗지방과 아랫지방을 세 갈래로 연결하는 고속도로로써 화물차주들이 자주 이용하는 중앙통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어느 지방으로 운행하려고 해도 빈번히 거쳐 가게 되는 중앙통로인 만큼 화물차주들의 편의를 책임지는 휴게소도 다수 존재한다.

화물차 전용 휴게소 외에도 일반 휴게소, 주유소 등 22개소에서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먼저 중부선에는 화물차 전용 휴게소로 고성휴게소(통영)가 있다. 화물차 전용 휴게소답게 수면실과 샤워실, 세탁실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며, 장거리 운행으로 몸이 찌뿌둥한 화물차주들을 위해 전신 안마기도 설치되어 있다.

이밖에 휴게소 내부에는 공룡 테마공원을 운영하고 있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중부내륙선의 경우 문경휴게소(양방향)가 대표적인 화물차 휴게소로 유명하다. 국토 정중앙에 위치한 문경휴게소는 그 지리적 이점 때문에 서울과 부산을 오가는 화물차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또한,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음식 개발을 위한 음식 품평회를 개최하는 등 화물차주들의 입맛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중앙선을 살펴보면 화물차 전용휴게소는 없지만, 단양, 동명, 군위 휴게소에서 화물차주 전용 샤워실과 세탁기 등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군위휴게소에서는 공기압측정, 진공청소기, 매트세척기, 워셔액 주입, 에어크리너 등 고객 편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화물차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