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개발 적용…차량 연비·내구성

가변축 시장의 제품 대부분은 액슬이 프레임에 고정돼 자체적인 회전을 하지 않는 ‘데드액슬’로 이뤄져 있다. 따라서 저속 조향 시 타이어가 바닥에 끌려가거나 축방향의 방해 하중을 이겨내야 하는 등 무리한 조향이 이뤄지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상용트럭은 국내 특장업체로는 최초로 주행 시 좌우 조향을 자동 컨트롤 하는 ‘태그 액슬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태그 액슬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은 축의 흔들림을 안정적으로 잡아주어 차량의 주행 성능과 연비 향상에 탁월하다. 아울러 후진 시에도 액슬 하강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조종성이 향상되며, 전축과 기계적으로 분리되어 있어 유지·보수에 유리하다.

특히, 고가의 10×4수입 대형 카고 차량에만 적용되던 기존 파워스티어링 시스템과는 달리 국산과 수입을 막론하고 4×2, 6×4, 8×4 등 다양한 축거의 섀시에 적용해 다목적 특장차를 제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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