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스펙부터 관련 뉴스, 판매·서비스망까지 상용차 정보 총 망라

▲ CVI DB 홈페이지 중 상세 검색된 제품 페이지

홈페이지를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①메인페이지 ②브랜드 페이지 ③섹션별 검색 ④상세 검색 ⑤제품 비교검색 등 섹션별로 구체적인 설명을 담았다.

아직까지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면, 지금부터는 상세 검색에 대해 소개해 본다.

CVI DB 홈페이지의 상세 검색은 단순 검색에 그치지 않고 해당 브랜드 관련 뉴스, 서비스망,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이를 위해 제품의 ‘상세 스펙’, ‘멀티미디어’, ‘관련 뉴스’, ‘판매 및 서비스망’까지 관련된 모델 전반에 해당하는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다.

원하는 모델을 메인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하거나 브랜드 페이지 또는 섹션별 검색을 통해 들어가 보자.

이번에는 위 사진과 동일하게 다임러트럭의 기함인 뉴악트로스 2658LS 기가스페이스 모델로 예시로 언급해 본다.

▲ 다임러트럭의 뉴악트로스 2658LS 기가스페이스 모델의 상세 페이지

제품 메인 사진 바로 아래에 ▲전체 ▲상세제원 ▲멀티미디어 ▲관련 뉴스 ▲판매/서비스 섹션이 준비돼 있다.

구체적으로 전체 섹션은 간략한 정보만 수록된 ‘간편 스펙’, 동영상, 사진으로 구성된 ‘멀티미디어’, 유사 톤급의 ‘관련 제품’, 해당 브랜드와 제품 소식이 담긴 ‘관련 뉴스’ 등으로 구성됐다.

▲ 상세 페이지-전체 섹션에서 볼 수 있는 항목들

상세 제원은 간편 스펙에 차체, 축거, 윤거 등의 차체 크기와 함께 파워트레인에 속하는 엔진, 변속기 그리고 관련 부속 및 부품인 타이어, 연료탱크 등 제품 사양 전반의 스펙을 표시했다.

멀티미디어의 경우 해당 제품 또는 모델의 사진 그리고 동영상 등이 담겨있다.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련 뉴스는 제품 또는 모델, 업계소식 등 해당 브랜드와 관련해 상용차정보 온라인 신문에 담긴 최신 뉴스를 소개한다.

▲ 상세페이지-관련 뉴스 항목에서 볼수 있는 관련 뉴스

마지막으로 판매망/서비스망은 해당 브랜드의 판매망과 서비스망의 전화번호와 주소를 수록해 이용객들이 쉽게 브랜드와 접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모든 제품군 이와 동일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