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보면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메인페이지 구성 및 인터페이스

▲ CVI DB(db.cvinfo.co.kr) 메인페이지.

국내 유일의 상용차 전문 매체인 ㈜상용차정보가 세계 상용차 전문 매체로서는 최초로 상용차 전문 종합 제품 DB 홈페이지인 ‘CVI DB(db.cvinfo.co.kr)’를 1월 31일 공개했다.

CVI DB 홈페이지는 트럭·버스 등의 상용차부터 특장차 그리고 부품·용품까지 상용차 관련 모든 제품군을 아우르다 보니 차급별/용도별 구분이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원하는 정보를 쉽게 획득할 수 있다.

물론 메인페이지 가장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에 원하는 제품을 바로 입력할 수도 있다. 그러나 상용차 특성상 톤급별, 용도별 등을 고려한다거나, 상용차에 대해 잘 모를 경우 검색창을 어떤 방식으로 입력해야 할지 다소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다.

이에 홈페이지를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①메인페이지 ②브랜드 ③섹션별 검색 ④상세 검색 ⑤제품 비교검색 등 섹션별로 구체적인 설명을 담았다.

먼저, 메인페이지 상단에서 볼 수 있듯이 ‘전체 구성’은 크게 ▲경형부터 대형까지 체급별 ‘트럭’ ▲크기별로 정리된 ‘버스’ ▲다양한 용도의 ‘특장차’ ▲윤활유, 타이어, 요소수 등의 제품정보를 담은 ‘부품/용품’ ▲제품의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멀티미디어’ 등의 섹션으로 구분된다.

▲ CVI DB 메인페이지 구성요소

다음으로 메인 광고 아래 위치한 ‘브랜드’를 보면, CVI DB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를 섹션별로 한눈에 볼 수 있다.

가령, 이용자가 보고자하는 브랜드를 클릭한다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볼 수 있는 DB 페이지로 이동한다.

브랜드보다는 용도별로 보고 싶다면, 브랜드 페이지 바로 오른쪽에 위치한 ‘구분’에 있는 제품군을 클릭하면 브랜드와 상관없이 용도별 차종 페이지로 넘어간다.

브랜드 섹션 옆에는 이용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간편비교’섹션이 있다. 이는 2개 이상의 경쟁차종을 간편하게 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국산 트랙터와 수입 트랙터의 스펙 비교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25톤 카고와 19톤 카고의 스펙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용 방법은 ①분류선택(트럭or버스or특장차or부품·용품)에서 원하는 제품군을 선택 후 ①차종(용도별)을 지정하면, 차급, 제조사, 모델을 선택 후 Serch 버튼을 클릭하면, 제품비교페이지로 넘어간다.

다만, 트럭과 버스는 비교가 불가능하며, 카고와 덤프 등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 차종도 비교할 수는 없다.

▲ 브랜드 및 제품간편비교 섹션

브랜드 페이지 바로 아래에는 완성차를 비롯 특장차와 관련해 ‘차량에 대한 모델’이 소개된다.

구체적으로 1열과 2열은 광고 모델과 신규 등록 모델이 나오며, 그 외 3~5열까지는 랜덤으로 제품이 뜬다.

해당 제품을 클릭 시 제품에 대한 상세 스펙, 사진, 관련기사 등 제품 전반에 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 메인페이지에서는 랜덤으로 완성차를 비롯 특장차와 관련해 다양한 모델이 노출된다.

메인페이지의 마지막 구성으로 홈페이지 맨 하단에는 CVI DB의 ‘전체적인 홈페이지 로드맵’을 볼 수 있다.

기존 상용차 시장에서 혼돈되고 있는 제품군을 제품별·용도별로 명칭을 정하고 각 분야별로 ▲트럭(트랙터, 카고, 덤프 등), ▲버스(고속형, 시내버스 등). ▲특장차(탑차, 가변축, 크레인 등) ▲부품·용품(윤활유, 타이어, 요소수 등) 상용차 관련 모델 및 제품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이외에 메인페이지에서는 CVI DB홈페이지의 이용객들을 위해 유가정보, 날씨, 제품 광고 등을 제공하고 있다.

▲ 홈페이지 하단에 볼 수 있는 로드맵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