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디젤 모델 ISG 적용 및 2.4가솔린 모델 배터리 충전 효율 개선

 

기아자동차의 대한민국 대표 준대형 세단 올 뉴 K7이 안전 사양을 강화하고 연비를 향상시킨 ‘2017년형 K7’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19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모델은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 등 첨단 주행∙안전 기술 신규 탑재 ▲Full LED 헤드램프 및 신규 휠 ▲2.2디젤 모델 ISG 적용 및 2.4가솔린 모델 배터리 충전 효율 개선 ▲기아 T-map 미러링크, 애플 카플레이 등 신규 IT/편의사양 보강 등 대폭 강화된 상품성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ane Keeping Assistant System)은 전방 카메라를 이용해 차선을 감지하고, 스티어링 휠을 제어해 차선을 유지하도록 보조해준다. 또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은 운전자의 피로/부주의 운전 패턴이 감지되면 운전자의 휴식을 유도하는 안전 시스템이다.

외관사양으로는 2017 K7에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를 기본 적용하고, 리미티드 에디션에 탑재됐던 Full LED 헤드램프와 3.3가솔린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었던 19인치 다크스퍼터링 휠을 가솔린, 디젤 전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고급 외장 사양을 확대 적용했다.

또한 2.2 디젤 모델에 공회전 제한 시스템(ISG, Idle Stop&Go)을 추가해 불필요한 엔진 구동을 최소화시키고 정숙성을 강화하는 한편, 2.4가솔린 모델에는 수명이 길고 충전 효율이 개선된 배터리를 신규 적용했다.

이와 함께 클러치 타입의 에어컨 컴프레셔를 적용해 에어컨 미가동 시 컴프레셔 미구동으로 불필요한 엔진 부하를 저감시키고, 가변 오일 펌프 적용으로 엔진 오일 공급량을 차량 상태에 따라 조절함으로써 연비 효율을 향상시켰다.

주력트림인 2.4가솔린 모델의 경우 전체 구매 고객의 75%가 선택할 정도로 선호도가 높은 18인치 타이어의 연비를 개선하고, 폰 커넥티비티 사양과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를 기본 적용하는 등 사양가치가 추가됐으며, 가격은 3,010만 원~3,290만 원으로 기존과 동일한다.

3.3가솔린 모델의 경우에는 Full LED 헤드램프,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패들 쉬프트, 뒷좌석 파워아웃렛 등의 고급사양을 기본 적용했으며, 가격은 3,560만 원~3,975만 원으로 책정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