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신문
> 국제
터키 아이가즈社, 경유‧LPG 혼합연소 트럭 개발연소율 10%↑, 연료 비용 10%↓
김영대 기자  |  kim.yd@sangyongch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29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 msn kakaostory

터키 최대 LPG공급업체 ‘아이가즈(Aygaz)’가 LPG개조업체인 ‘DPG’와 제휴해 경유와 LPG를 혼합해 연소시키는 혼소 트럭을 개발해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아이가즈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경유‧LPG 혼소 시스템의 안전성 검증을 위해 혼소트럭 13대로 2년간 100만km가 넘는 거리의 주행 테스트를 완료했다.

경유와 LPG를 혼합할 경우 LPG가 촉매 역할을 함으로써 연소율이 10% 향상되고 연료 비용은 10% 절감된다.

또한, 배출가스 중 이산화탄소는 6%, 미세먼지(PM)는 35% 적게 배출해 친환경적인 특징이 있다.

대형차량은 특성상 연료 소비량과 배기가스 배출이 많아 경유‧LPG혼소 시스템이 환경적‧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존 차량에서 LPG혼소시스템으로 개조가 손쉬워 향후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한편, 현재 터키 LPG자동차 보급대수는 430만대(2015년 기준)로 세계 1위, 소비량으로는 세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김영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 msn kakaostory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뉴스
중형 트럭 ‘뉴 유로카고’ 미리 보기
국내 중국차 열풍, 상용차로 이어지나?
한국상용트럭, 대규모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
[심층분석·통계는 말한다] 상용차 수출트럭·버스 수출시장, 심상치 않다
▲전동화 ▲커넥티비티 ▲자율주행 ▲모빌리티서비스글로벌 상용차의 ‘미래이동성’, ...
[심층분석·통계는 말한다] 상용차 생산수출부진·파업에 2009년來 생산량 최악
유로6 스텝C 모델 대상 차량가격 인상 단행
[심층분석‧통계는 말한다] 상용차 수입상용차 수입 고공행진…대수...
2017 서울모터쇼, 상용차업계도 자리 빛낸다
세계 1위 중국산 ‘프리미엄 버스’ 내년 출시된다
최신 뉴스
1
이베코 중형트럭 ‘뉴 유로카고’ 본격 출시
2
[MAN Q&A] 막스 버거, "시장 위축 예상되지만 점유율 높일 것"
3
만트럭버스, 용인 시대 개막…질적 도약 시동 건다
4
현대차, '쏠라티 리무진' 최초 공개
5
세계 1위 중국산 ‘프리미엄 버스’ 내년 출시된다
6
‘카고크레인’의 ‘고소작업차’ 化?화물 대신 사람을 들어 올린다?
7
유로6 스텝C 모델 대상 차량가격 인상 단행
8
[심층분석·통계는 말한다] 중고 상용차 수출중고 트럭·버스 수출, 너까지…신차와 ‘동반부진’
9
고속道 화물차 휴게소② 중부·중부내륙·중앙선“국토의 중앙통로에서 잠시 쉬었다 가세요~”
10
우버, 트럭시장 진출에 시동 건다
동영상
포토뉴스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용차신문 상호명 : (주)상용차정보  |  발행ㆍ편집인 : 유수근  |  등록번호: 서울특별시 아 01161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37길 11, 세기빌딩 302호(중곡동 649-13) | 청소년보호책임자:정하용
TEL : 02-462-1929(대표) 02-462-1930(취재)  |  FAX : 02-462-1924
Copyright © 2013 상용차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nb@sangyongch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