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큐브 맥스’, ‘스마트워크’ 등 총 16개 규격 공급 확대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유럽 프리미엄 트레일런 전문 업체인 ‘슈미츠카고불(Schmitz Cargobull)’에 신차용 타이어(Original Equipment Tire, OET) 공급을 확대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지난 2013년 슈미츠카고불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이래 공급 규격을 총 16개로 늘리며 유럽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 나간다.

또한, 슈미츠카고불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기술의 리더십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공동브랜드를 개발․운영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타이어는 ‘이큐브 맥스(e-cube MAX)’ ‘스마트워크(Smart Work)’ 등 유럽시장 주력 상품이다.

특히, 이큐브맥스는 연비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장거리 운행과 다양한 주행조건에 최적화된 상품군이다. 또 뛰어난 핸들링과 마일리지 그리고 진흙이나 겨울철 눈길 등 다양한 상황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슈미츠카고불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확대는 글로벌 탑티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유럽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 OE 비즈니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 데에 있다”며 “앞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에게 품질에 대한 만족감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유럽시장에서 2014년 이후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대형 트럭인 '뉴 악트로스(The new Actros)'와 '뉴 아록스(The new Arocs)'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최근 스카니아 대형 트럭 'R 시리즈' 등과 만 트럭의 TGX 모델에 대한 공급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