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350 카고·밴, 마이티, 엑시언트 등 6개 차종 선보여

▲ 왼쪽부터 독일법인 매니징디렉터 마커스 쉬릭(Markus Schrick), 상용사업담당 한성권 사장, 상용연구개발담당 황용서 부사장, 상용수출사업부장 이인철 전무가 H350 카고밴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현대자동차(주)가 21일(현지시각) 독일 니더작센 주(州) 하노버에서 열린 ‘2016 하노버 모터쇼’에 콘셉트카 1대와 양산차 5대를 출품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상용차 모터쇼인 ‘하노버 모터쇼’에서 현대차는 총 550m²(약 166평)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H350(국내명: 쏠라티) FCEV(수소전기차) 모형 1대, H350 2대, 마이티 1대, H-1(국내명: 스타렉스) 1대, 엑시언트 1대 등 6개 차종을 선보였다.

현대차는 지난 ‘2014 하노버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한 H350의 카고밴(화물차)과 트럭 등 특장 모델을 공개해 유럽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아울러 이번 모터쇼를 통해 기존 H350에 수소전기차 시스템을 더한 콘셉트카 H350 FCEV를 선보여 상용차 부분에 대한 친환경 기술 개발 의지를 보였다.

이밖에 현대차는 국내에서 28년간 기술 노하우를 쌓은 중형 트럭 마이티를 유럽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해 모터쇼에 참석한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성권 현대차 상용사업담당 사장은 “현대자동차는 소형 상용차를 비롯해 버스와 트럭까지 다양한 상용 라인업을 갖추었다.”며, “현대자동차가 승용에 이어 상용 부문에서도 글로벌 톱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소형 상용차에서 대형 트럭까지 상용차 풀라인업(Full Line-Up)을 갖추고 130여 개국에 상용차를 수출하고 있으며, 향후 유럽시장 판매망과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신시장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완전 무공해를 지향하는 'H350 FCEV 콘셉트카'는?

하노버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H350(국내명 쏠라티) FCEV 콘셉트카는 완전 무공해 차량으로 현대자동차가 독자 개발한 고효율 연료전지 시스템과 구동계를 탑재했다.

현대차 측에 따르면 H350 FCEV 콘셉트카는 24kW급(0.95kWh) 고효율 리튬이온폴리머배터리를 장착했으며 약 100kW의 강력한 구동 모터를 활용해 약 150km/h(연구소 자체 측정치)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

또한 총 175ℓ 대용량 연료탱크가 적용돼 최대 420km(연구소 자체 측정치)를 주행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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