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F社, ‘운송 효율 서비스’ 한몫
연료 효율성 높여 가용성 극대화

네덜란드의 상용차 제조업체 DAF사의 플레그쉽 모델 ‘DAF XF’가 영국 서 운송사업자들이 뽑은 최고의 운송 트럭으로 선정됐다.

DAF측에 따르면, 지난 7월 8일 런던에서 개최된 ‘2016 차량 운송 어워드(Motor Transport Awards 2016)’에서 자사의 DAF XF가 ‘2016 올해의 운송 트럭’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의 운송 트럭’ 수상은 실제로 현업에 종사하는 운송사업자들의 투표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차량운송 효율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로 손꼽힌다.

이번 투표는 총 1,600여 명의 운송사업자들이 참여했으며, 주된 선정이유로는 DAF XF의 뛰어난 연비와 이로 인한 가용성 증대를 꼽았다.

투표에 참가한 한 운송업자는 “DAF XF는 신뢰성과 효율성 면에서 운송사업자들에게 딱 알맞은 최고의 트럭이다.”라며, “차량뿐만 아니라 DAF사 역시 고객들의 수익을 위해 ‘운송 효율 서비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DAF트럭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리차드 징크(Richard Zink) DAF 해외 영업마케팅 이사는 “이번 수상은 운송사업자들이 DAF XF의 높은 운송 효율성 인식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운송사업자들의 수익에 도움이 되는 차량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