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 소형, 2~3.5톤 준중형급을 비롯, 12.5톤 대형까지 구성
교통안전공단의 승인 및 엄격한 제조공정하에 제품 제작

 

최근 산업장비의 상·하차 시 전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안전성이 뛰어난 자동사다리 제품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산업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설차량과 농기계 등은 기동성이 떨어지는 산업장비의 특성상 일반도로에서의 운행이 어렵기 때문에 화물자동차 적재함에 실려 운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자동사다리는 산업장비나 차량을 화물자동차 적재함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실을 수 있도록 화물차 후미에 설치하는 장치로써 제작을 위해선 까다로운 정비공정이 필요하다.

특히, 단단한 내구성과 안정성이 최우선 요소로 지목되고 있으며, 자동사다리 장착의 경우 자동차관리법상 차량의 구조변경에 해당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1급자동차정비공장’면허를 취득한 업체에서만 가능하다.

이와 관련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재 뉴런테크(대표이사 김상용)는 자동차종합정비업 면허업체로써 교통안전공단의 승인을 통과하며 자동사다리 제작업체 중 유일하게 합법적인 절차 하에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1톤 소형 트럭부터 시작해 2.5톤 3.5톤을 비롯해 12.5톤 트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성의 자동사다리 제품을 제공하며, 자동차용 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제품의 경량화는 물론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더불어 차량 상·하차 시 미끄러짐 방지를 위해 발판의 금형타공 등 최적의 기술을 설계·적용했으며, 사다리를 펴고 접는 시간이 각각 1분 이내로 짧기 때문에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한편, 김상용 뉴런테크 대표는 “안전을 위해 자동사다리 장착은 법적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뉴런테크는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써 시대의 요구에 상응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62-962-0061>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