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커머셜 멤버십 고객 위한
무료 교통재해보험 서비스

 

현대커머셜의 멤버십 고객이라면 현대커머셜의 다양한 금융상품 안내와 무료 보험서비스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이 중 무료 교통재해보험 서비스는 국내 대형 보험사인 현대라이프생명과 제휴하여 차량 탑승 중 교통재해사고로 인한 사망 시 1,000만 원을 보장하는 내용을 담았다. 기존에 다른 사망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그와 관계없이 추가로 보장된다.

특히 이 서비스는 금융상품 이용 고객 대상으로만 한정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4월부터 6월까지는 현대커머셜 고객이 아니더라도 상용차량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가입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이와 관련 무료 교통재해보험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기 위해 현대커머셜 담당자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 가입 가능한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는 현대커머셜 대출이용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이나, 4월부터 2달 간은 멤버십 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상용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현대커머셜 고객이 아니어도 서비스 가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 서비스의 보장 기간은 가입 후 최초 1년간 제공되지만, 보험이 연장될 경우에도 당사가 보험료를 부담하고 있습니다. 즉, 이 서비스에 대해 고객님께서 부담하시는 별도 비용은 없습니다.”

Q. 가입 방법은 어떻게 되는가?
“현대커머셜 모바일 홈페이지(www.hyundaicommercial.com)에서 멤버십 가입상담 신청을 하시거나, 1899-0303 전용 상담센터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이미 현대커머셜을 이용하시는 고객이라면, 가까운 지점으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Q. 이번 보험 서비스를 기획하게 된 계기는?
“현대커머셜의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님의 안전이 고객님과 당사에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불의에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작지만 우리 회사에서도 뭔가 도움 드릴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 중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Q. 구체적인 보장범위와 예외 규정이 있나?
“이 서비스는 도로교통법 제 2조에서 규정하는 도로에서 차량의 교통재해로 인한 사고 시 보장됩니다. 즉, 승용자동차, 승합자동차, 덤프, 믹서, 굴삭기 중에서 도로를 운행할 수 있는 바퀴 달린 차량(이륜자동차 제외)의 경우, 해당 사고 발생 시 1,000만 원이 제공되는 보험입니다. 대상이 되는 차량은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 2조에 규정되어 있으며, 해당 차량으로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사고는 제외됩니다.

이 서비스는 보험사의 내부심사기준에 의해 가입이 불가할 수도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현대라이프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실제로 보험금을 수령한 사례가 있었는지?
“안타까운 일이지만, 있습니다. 현대커머셜 대출 이용 하시는 분 중 불의에 사고 발생되어 돌아가셨고, 당사에서 준비한 보험금을 수령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드려서 담당자로서 작은 보람이 있었습니다. ”

Q. 추후 새롭게 기획 예정인 서비스가 있다면?
“현재 고객들의 편의와 보다 폭넓은 보장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로 개편 중에 있습니다. 현재 내부 논의 중인 내용이라 정확한 답변은 드리기 어려우나 올해 4월부터 차량 탑승 중 사망 보험에서 부상 시 보장되는 장해 보험으로 변경하는 내용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설명드리자면, 이 서비스는 만 15~64세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탑승 중 교통재해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장해상태가 되었을 때,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하는 서비스로 고객님께 보다 든든한 지원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조건은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개편시기 및 상세 내용은 추후 현대커머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무료 교통재해보험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현대라이프 고객센터(☎1577-3311)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가입 문의는 현대커머셜 상담센터(☎1899-030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