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품부터 기능품까지 정기점검 맡겨
협의 통해 업장여건에 맞춘 튜닝 제공

 

 

배출가스 규제 강화에 따른 지게차 가격 인상이 불가피해지자, 현대커머셜은 지난해 6월 고객들의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지게차 정비리스 상품을 야심차게 출시했다. 출시 후 약 10개월이 지난 지금, 지게차 정비리스의 만족도를 살펴보기 위해 지게차 정비리스 1호 고객인 ㈜청일건설의 최준호 대표를 만나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업자금 활용도↑, 유지관리 부담↓
지난해 부산 기장군에서 사업을 시작한 최 대표는 지게차 구매 문제로 할부금액을 놓고 고민하던 중, 지게차 정비리스를 소개받아 국내에서 첫 번째로 신청하게 됐다고 한다.

초기비용이 적고 정기적으로 점검해준다는 현대커머셜 상담사의 말에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이라 생각한 것. 그리고 지금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 대표에게 지게차 정비리스를 선택한 것에 관해 묻자 그는 “자본금이 많다면 일시불로 지급할 수 있겠지만 이는 사업체를 운영해 나가는 입장에서 효율적인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리스를 이용하면 목돈에 대한 금전적 부담이 없을뿐더러 매달 내는 리스료를 비용으로 처리해 세재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지게차 정비리스의 경우 초기비용이 적게 들어 사업자금을 탄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정기점검을 통해 유지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업장에 딱 맞는 지게차…맞춤 튜닝
특히, 최 대표는 현대커머셜과의 협의를 통해 업장여건에 맞춰 지게차 튜닝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유지관리비용 절감의 큰 강점으로 꼽았다.

리스 기간이 만기 돼 반납할 때에는 원래 상태로 되돌려놔야 하지만 업장여건을 생각해서 고객이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교체해준다는 것이다.

일례로 “사업특성 상 폐골재 위로 지게차가 다니다 보니 타이어가 펑크 나는 일이 많았는데, 현대커머셜에 요청해 무상으로 앞쪽 타이어 두 개를 통타이어(Solid tire)로 교체 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사이드미러 파손과 같은 경미한 사고는 본인과실일지라도 정기점검 때 무상으로 교체해주므로 유지관리비용 절감 측면에서 이점이 상당하다고 한다.

정기점검 서비스 만족도 높아
이밖에 지게차 정기점검의 장점에 대해서도 묻자 그는 “손수 업장까지 찾아와 지게차의 전반을 점검해주고 내부 청소까지 깨끗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것은 물론 엔진오일이나 부동액 같은 소모품도 함께 교환해줘서 개인적으로 살펴봐야 할 부분이 적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렇듯 최 대표는 많은 비용절감을 통해 읍내 최대 규모의 시설을 갖추기까지 지게차 정비리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지만 아쉬운 점도 확실히 있다고 전했다. 

처음 리스 계약을 체결할 시 정밀한 현장답사를 통해 그 업장에 최적화된 지게차를 추천할 수 있는 전문영업사원이 따로 있었으면 한다는 것이다. 

이어 그는 “현대커머셜이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여 자신만의 강점을 만들고, 고객들의 만족을 계속해서 끌어내는 사업파트너가 됐으면 한다.”고 말해 무한한 신뢰를 표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