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1개 특장 업체 방문…기술교류 시행

 
다임러트럭코리아(대표이사 조규상)가 최근 특장 업체를 방문해 ‘뉴아록스(The new Arocs) 6x4 에어서스펜션 카고’ 바디빌더 테크 투어를 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운송 환경에 적합한 탑-클래스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다임러트럭코리아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특장 업체들과의 교류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와 특장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따라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지난 4월 27일 뉴아록스 에어서스펜션 카고 공개에 앞서 2주 동안 경기, 충북, 경남, 전남 지역 등에 위치한 11개 특장 업체를 방문했으며 자사의 트럭을 직접 경험해 특장 작업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기술 교류를 시행했다.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고객과의 대화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 운송환경에 보다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특장 업체들과의 기술 지원 및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행 안정성과 특장성을 크게 강화한 ‘뉴아록스(The new Arocs) 6x4 에어서스펜션 카고’는 유로6 직렬 6기통 엔진과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3(Mercedes PowerShift 3) 변속기가 맞물려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를 실현하며 2643L 6×4 StreamSpace, 2843L 6×4 ClassicSpace, 2843L 6x4 StreamSpace 총 3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