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내수 176대…전년 대비 약 200%↑
한국시장 위한 지속적인 투자 이어갈 것

 
세계적인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그룹의 한국지사인 만트럭버스코리아(사장 막스버거,Max Buger)가 지난 4월, 총 176대를 판매해 한국 진출 이후 월간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에 따르면 4월 내수판매량은 지난해 12월 기록한 종전 최대 판매 실적인 164대 보다 7.3%증가한 것으로 특히 주력 모델인 480마력 트랙터 및 덤프가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인정받아 최대 실적을 이끌었다. 

더불어 유로6 모델들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적극적인 물류조달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의 요구에 성공적으로 대응한 것 역시 이번 성과의 주된 이유로 꼽았다. 

막스버거(Max Bu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이번 성과는 만트럭버스가 제공하는 고품질과 고효율의 최우선 가치가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이어진 결과”라며, “앞으로 상품성을 높인 프리미엄 중대형 카고를 비롯해 향후 소개될 신제품과 우수한 고객 서비스 그리고 한국시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올해 내수시장에서 긍정적인 모멘텀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번 성과에 그치지 않고 서비스 개선 및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본사 차원의 지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3일 경기도, 용인시와 1,000만 달러(한화 약 116억 3,500만 원) 규모의 투자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계획을 실행에 옮긴 바 있다. 

또한, 오는 6월에는 수입 상용차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부산모터쇼에 참가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는 직영사업소를 포함한 추가적인 서비스 센터 신설 및 리노베이션을 계획해 한국에서 양질 높은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