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트럭 3대 전시한 실내 안전체험관 오픈
운전자뿐만 아니라 어린이 등 보행자 안전의식 고취

국내 수입 중∙대형 트럭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가 교통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평택 종합출고센터에 실제 트럭을 전시한 안전체험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볼보트럭코리아 안전 체험관은 볼보트럭코리아가 진행하고 있는 도로교통 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트럭 출고가 이루어지는 볼보트럭코리아의 평택 종합출고센터 내에 자리잡고 있다. 트럭을 인도받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실제 트럭을 관람하며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도로 위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체험관 내에 실제 트럭의 캡(운전공간)을 2대와 개발에 사용된 트럭 절개 모델 1대를 함께 전시하여 볼보트럭의 운전자 보호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센터를 방문한 관람객이 실제 트럭에 직접 탑승하여 트럭 운전자 공간을 체험하고 대형 트럭의 사각지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교통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안전’은 볼보트럭의 3대 핵심 가치 중 하나로, 이번에 개관한 안전체험관은 볼보트럭코리아의 안전 실천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볼보트럭코리아는 고객인 트럭 운전자의 안전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까지 아우르는 도로교통 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90여 년간 안전과 관련한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술을 발표하며 안전의 대명사로 자리잡아온 볼보트럭은 교통사고 위험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투명안전우산 캠페인’과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작년에는 서울 DDP에서 ‘모두를 위한 안전 디자인 전’을 진행하는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