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다임러트럭코리아(이하 다임러트럭)는 조직상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서비스 & 파트 부문 조규상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 한국인 사장으로는 처음이다. 한국 상용차 시장에서 벤츠트럭의 판매와 운영의 효율성과 함께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다임러트럭의 전략이다.

이에 앞서 다임러트럭은 단순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가 아닌 새로운 엔진, 캡, 섀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풀체인지 모델들로, 뉴 악트로스, 뉴 아록스, 뉴 아테고, 뉴 스프린터, 뉴 유니목 등 총 5종의 유로6 차량을 출시해 지대한 관심을 모았다.

전혀 새로운 차종과 함께 전국에 걸쳐 4곳의 신규 서비스센터(관동 강릉, 엠비 대경 대구, 한진 울산, 한독 제천) 및 아시아 최대 규모의 트레이닝 센터를 오픈했다.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 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한 것이다.

다임러트럭은 조규상 대표이사 2년 차인 올 한해 판매증대를 위한 제품력 및 서비스망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트럭’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한국 실정에 맞는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동시에 세계 최고의 상용차 브랜드의 가치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