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 가속구간, 핸들링, 서스펜션 성능 등 퍼포먼스↑

▲ 현대차의 30주년 300대 한정판 ‘쏘나타 와일드 버건디’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 대표 중형차 쏘나타 탄생 30주년을 기념하며 스페셜 모델 ‘쏘나타 와일드 버건디’를 출시했다.

이 모델은 기존 1.6 터보 모델에 7단 DCT 변속기가 맞물리며, 사양 및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4일부터 300대 선착순 한정 판매에 들어간다.

외관의 경우 스포티한 터보 전용 디자인에 ▲30주년 엠블럼, 30주년 전용 18인치 휠 ▲듀얼 머플러를 적용 ▲블랙 하이그로시 로어 범퍼 등 ▲외장컬러 ‘아이스 화이트’ 등 특색 있는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 디자인은 ▲‘버건디&코퍼’ 전용 내장 칼라 ▲프리미엄 나파 가죽 시트 ▲300대 한정판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어 스커프에 각인된 ‘1/300’ 문구 등으로 고객에게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차별화된 특별한 감동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스포티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실용 가속 성능을 강화했다.

스포티하고 탄력적인 핸들링을 구현하기 위해 MDPS 모터 응답성능을 개선은 물론 안정적인 고속 주행을 위해 단단하고 빠른 응답성능의 서스펜션 튜닝도 실시했다.

아울러 역동적인 주행 품질 확보를 위해 기어비 상향 및 변속기 저단 사용 빈도를 증대해 실용 가속 구간(80→120km/h)의 가속 성능을 높였다.

옵션의 경우 ▲HID 헤드램프 ▲앞좌석 통풍 시트 ▲프리미엄 나파 가죽시트 등 고객 선호 사양을 탑재했으며, 이 모델의 가격은 2,760만 원이다.

‘쏘나타 와일드 버건디’의 판매가격은 , 해당 모델은 강남 도산대로에 위치한 현대 모터 스튜디오 서울에서 운영할 ‘쏘나타 헤리티지展’에 1~6세대와 함께 11월 4일부터 12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 쏘나타 와일드 버건디의 ‘버건디&코퍼’ 전용 내장 칼라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