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저상버스부터 다용도 전기 특장차까지 전시

▲ 25일~2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최초로 그린카만 출전하는 ‘Green Car Korea 2010이 개최된다.

국내 최초로 그린카만 출전하는 전시회가 25일(목)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이 전시회에서는 국내 유명 브랜드의 전기자동차와 개조차, 충전소, 배터리 업체가 대거 참가하는 등 그야말로 그린카의 대축제로 불려도 될 만큼 수많은 업체들이 참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상용차부문에서는 전동지게차메이커인 (주)한라씨녹스에서 골프카와 전기밴을 출품하고 ㈜파루는 승용과 보행형의 농업용 전기운반차를, ㈜LS앰트론은 농업용 전기 트랙터를 소개할 계획으로 전기특장차가 농업용으로 변신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린카가 실제 상용화 될 것에 대비한 충전소 업체와 배터리업체들도 참가, 화석연료에서 전기로 바뀌는 트렌드도 보여주게 된다.
㈜LS전선의 기존 송전용 고압 케이블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자동차용 고전압 케이블 및 고전압 커넥터, 급속 충전 시스템 ▲㈜시그넷시스템의 전기자동차 충전을 위한 충전소용 급속충전기와 탑재형 충전기 ▲(주)코디에스의 전기자전거, 전기오토바이, 전기자동차, 전동지게차, 골프카, 유틸리티카용 급속충전기 ▲독일 ㈜슐레터의 전기자동차 충전장치인 피차아지(P.CHARGE) ▲피앤이솔루션의 전기 자동차용 급속충전기, 완속충전기, 홈 충전기 ▲세방산업(주)의 Ni-MH 및 Li-ion 등의 차세대 2차 전지 등이 출품했다.

이밖에 (주)에이엠특장의 압착식진개차(ROLL PACKER), 압축식진개차(PRESS PACKER), 암롤트럭(ARM ROLL TRUCK)등과 같은 친환경 청소차량 ▲㈜화인특장의 환경차량, 농촌차량, 건설차량, 운송차량, 정비차량, 수륙양용차량 ▲(주)한국그린피아의 엘리베이터 장애인화장실을 탑재한 이동차량일체형 화장실 및 트레일러 ▲현대자동차의 저상버스 등 친환경적인 각종 특장차들도 야외에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KOTRA 주관으로 ‘Green Car Global Venture Forum'과 GM, 크라이슬러 등 12개국 50여 개 사의 바이어가 참가하는 수출상담회와 전기자동차 취업박람회, 금호타이어 무료점검 및 할인행사 등도 동시에 개최하게 된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