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2014 IAA'에서 공개된 다임러트럭의 아테고 라인

뉴 아테고는 1230 4×2 BigSpace 카고 모델과 ClassicSpace 카고 모델 등 총 2개 모델로 구성됐다.

뉴 아테고 파워트레인의 핵심은 새롭게 개발된 블루텍 6 엔진이다. 이 엔진의 첨단 구조는 엔진 구조의 기준을 제시한다. 1230 4×2 BigSpace 카고 모델과 ClassicSpace 카고 모델은 배기량 7.7리터 6기통 엔진을 장착했다. 최대 제동력이 235kW(320hp)에 달하는 신형 엔진 브레이크도 안전성을 높이는 요소 중 하나이며 최대 제동력 300kW(408hp)의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 시스템 또한 옵션으로 장착 가능하다.

최첨단 4-밸브 엔진은 배기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는 오버헤드 캠샤프트(overhead camshaft) 2개를 갖추고 있다. 낮은 엔진 회전 속도에서도 높은 토크를 전달하며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뉴 아테고 캡의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모던하며 운전석은 디자인, 인체공학 및 기능성 측면에서 뉴 악트로스, 뉴 아록스 못지 않다.

뉴 아테고는 표준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 일체형 헤드레스트 및 암레스트를 갖춘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 1-피스 7존(one-piece seven-zone) 콜드 폼(cold foam) 매트리스 등을 통해 높은 수준의 차량 내 편안함을 제공한다.

새로운 엔진이 제공하는 주행 파워는 기본 장착된 8단 기어를 갖춘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 시스템을 통해 전달되며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자동 기어 변속은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변속 레버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지난해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2014 IAA'에서 공개된 다임러트럭의 아테고 라인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