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견고함, 그리고 효율성까지 뉴 아록스는 힘든 작업에 필요한 모든 특성을 갖추고 있다.

뉴 아록스의 제품 라인업은 △ 2643LS 6×2 ClassicSpace 트랙터 △ 3358S 6×4 StreamSpace 트랙터 △ 2643 6×4 StreamSpace 장축 & 초장축 카고 △ 8×4 StreamSpace 초장축 카고 △ 3851K 8×4 ClassicSpace M-cab 덤프 등 총 5개 모델로 구성됐다.

뉴 아록스는 빠르게 반응하는 자동 12단 기어의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이는 오프로드 작업 등과 같이 힘든 작업을 한결 용이하게 해준다.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는 주행 및 적재 화물 상황에 맞는 정확한 기어 선택을 위해 기어 변속에 민감한 센서 기술을 적용하였다.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뉴 아록스는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과 파워 주행 프로그램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이 2가지 주행 프로그램은 3가지 모드로 작동한다. 표준 모드에는 일반 도로에서 경제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수동 모드는 오프로드에서 완벽한 컨트롤을 지원하며, 파워 모드에서는 표준 모드에 비해 각 단수 별로 약 100rpm 가량 높은 엔진 회전속도의 구현이 가능하다. 오프로드 프로그램 시 기본 장착(파워 주행 프로그램 선택 시 옵션으로 장착 가능) 되는 오프로드 모드는 주행하는 차량의 빨라진 엔진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파워 주행 프로그램은 3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에코롤(EcoRoll) 기능을 포함한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는 특히 도로에서 경제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매뉴얼 모드(Manual Mode)는 극한 지형에서 운전자가 기어 변속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해준다.

4축 차량인 8×4 차량을 위한 서보트윈 전자유압 스티어링 시스템(Servotwin electro-hydraulic steering system)은 상용차 세그먼트에서 세계 최초로 속도 감응형 스티어링 파워 보조 및 조향 복원력을 제공한다. 특히, 이 기술은 편안하고 정교한 스티어링을 제공한다.

뉴 아록스는 그 어느 때보다 효율적인 운송을 가능하게 해준다. 연비 효율을 고려하여 디자인 된 엔진들과 표준형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자동 변속 시스템이 그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표준형 에코서포트 시스템은 연료 절감을 도와준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