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악트로스는 15년 만에 풀 체인지되는 새로운 모델로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극대화된 공기역학 효율성과 혁신적인 X-펄스(X-PULSE) 분사 시스템을 갖춘 직렬 6기통 엔진으로 연료 효율성이 높아졌다. 또,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국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사양 및 시대를 앞서 가는 안전 사양으로 최상의 승차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제품 라인업은 △ 2658LS 6×2 GigaSpace SoloStar △ 2658LS 6×2 GigaSpace △ 2651LS 6×2 BigSpace △ 2648LS 6×2 StreamSpace △ 2643LS 6×2 StreamSpace △ 2643LS 6×2 ClassicSpace 등 총 6개 트랙터 모델로 구성됐다.

특히 2658LS 6×2 GigaSpace SoloStar는 최상위 모델답게 편안함을 극대화 해주는 독창적인 솔로스타 컨셉이 적용됐다. 이는 새로운 차원의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2658LS 6×2 GigaSpace SoloStar는 15.6리터 사양의 직렬 6기통 블루텍 6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1,600 rpm에서 최대 출력 580hp를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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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역학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는 뉴 악트로스를 개발하면서 2,600시간의 광범위한 풍동 테스트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그 어떤 트럭도 이와 같은 집중적인 개발 또는 풍동 테스트를 거친 트럭은 없다. 그 결과, 뉴 악트로스의 연비는 크게 향상됐다.

뉴 악트로스에 장착된 블루텍 6 엔진은 모든 면에서 동급 세그먼트 내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독특한 X-펄스(X-PULSE) 고압 분사 시스템을 사용하여 연소 효율을 높이고 더욱 엄격해진 유로6 배출 기준이 시행됨에 따라 SCR(선택적 촉매장치) + EGR(배기가스 재순환장치) + DPF(매연저감필터) 복합 기술을 적용하여 오염물질 배출량을 줄였다. 새로운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 용이한 유지관리, 새로운 엔진들의 내구성도 최고 수준이다.

뉴 악트로스에 장착된 안전 사양 중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3는 2018년이 되어야 발효되는 차기 EU 안전 법률을 이미 준수함으로써 시대를 앞서가고 있다. 파워풀하지만 가벼운 워터 리타더(water retarder)는 브레이킹 토크가 최대 3,500Nm이며 기존 리타더에 비해 더욱 파워풀하고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 또한, 기존 리타더가 100kg 이상 무게가 나갔던 것에 비해 새로운 리타더의 중량은 65kg으로 가볍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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