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상용차 업계의 상생, 협력을 통한 지속 성장의 발판 마련

KGM커머셜-KG S&C-전라북도-자동차융합기술원이 미래모빌리티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GM커머셜-KG S&C-전라북도-자동차융합기술원이 미래모빌리티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GM커머셜과 KG S&C는 지난 13일 미래모빌리티 기술개발을 위해 전라북도 및 자동차융합기술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GM커머셜(구 에디슨모터스)의 전라북도 내 전기차 부품업체와의 기술협력 ▲KG S&C의 도내 특장 기업과의 협력관계 구축 ▲자동차융합기술원의 인프라를 활용한 네트워크 구축 및 공동 연구개발 ▲전라북도 내 미래 자동차 부품공급 생태계 구축 및 기업 육성에 관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KGM커머셜은 전북도와 군산시, 김제시가 출자하고 자동차융합기술원이 수행 중인 ‘민관 상생 협력형 단기부품 기술개발 사업’에 투자 기업으로 참여하는 등 도내 전기차 부품업체들과의 협력관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또한 KG모빌리티의 차량을 기반으로 한 커스터마이징 용품과 특수목적의 특장차 개발 등을 위해 설립된 KG S&C도 이번 사업에 참여 의사를 밝힌 만큼, KGM커머셜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북도와의 기술 교류 및 네트워크 등 향후 다양한 협력 관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북도는 승용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중·대형 전기버스에 강점을 갖는 KG그룹사와 상용차 분야 핵심 기술 사업화를 위해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자동차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은 기술개발에 시너지를 보여줄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나아가 전기차·특장차 등 미래모빌리티 부품공급 생태계 구축과 전북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김관영 전라북도 도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북 자동차 산업이 특장차, 목적 기반(PBV), 도심형 이동체(UAM) 등을 포함하는 모빌리티산업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