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스 발렌슈타인 / 만트럭버스코리아 제품·판매담당 이사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한국 카고 고객에 만족감을 줄 것”
 

 

만트럭버스코리아가 TGS 480마력 10×4 카고트럭을 전격 출시했다. 만트럭의 제품 및 판매를 총괄하고 있는 클라우스 발렌슈타인 이사(만트럭버스코리아 제품·판매담당)으로부터 이번 만 카고트럭에 대해 들어보았다.

이번에 전격 출시한 만(MAN) 카고트럭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다면?
▶ 만 TGS 480마력 10×4 카고트럭은 한국시장을 위해 개발된 트럭으로 고연비, 고출력 D26 커먼레일 엔진을 장착했다. 이 카고트럭의 적재중량은 L캡 모델이 26톤, LX캡 모델이 25.5톤으로 국내 최대의 적재중량을 자랑한다.

일부 경쟁사와는 달리 만트럭은 독일  본사에서 설계, 제작한 5축을 현지 공장에서 장착 후 제공하기 때문에 최고의 품질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3, 4축 에어 서스펜션은 주행안전성을 확보하며, 화물 적재함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화물의 상하차 시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적재함 바닥은 고강도 소재를 사용하여 일반 제품에 비해 거의 두 배의 강도를 가지고 있다. 적재함 도어는 경량 알미늄 소재로 내구성과 낮은 전비 중량을 제공한다. 또 국내에서 처음 출시한 LX캡은 경량이며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채택하였고 운전자 중심 설계로 넓은 실내공간과 최상의 편안함을 구현한다.

만 카고트럭은, 고객 및 독일 인증기관인 TUV의 품질 보고서를 통해서 이미 인정받은 만의 기술력 및 내구성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고연비 고품질 제품을 기다려온 한국의 고객들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트랙터와 덤프의 우수한 품질에 대해 알고 있는 한국의 고객들로부터 이미 만 카고트럭의 출시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객 입장에서 만 카고트럭이 경쟁사 제품 대비 어떤 장점이 있나?
▶ 만의 카고 제품은 뛰어난 연비와 높은 품질을 이미 유럽 시장에서 인정받았다. 만의 상용차는 세계적인 품질 인증기관인 독일 TUV가 발표한 품질 보고서에서 2012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경쟁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국의 고객들은 유럽시장에서 입증된 높은 연비와 품질을 그대로 경험하게 될 것이다.

한국 고객들 사이에서 만의 브랜드는 고연비, 고품질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고연비, 고품질의 만 카고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연말 출시를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 그동안 한국시장에 가장 적합한 고연비, 고효율 카고 제품을 개발하고 준비해 왔다. 그것이 지금까지 만이 약속해왔던 것이다. 우리의 노력이 시장의 반응을 통해 곧 입증될 것으로 확신한다.

유로 6 제품의 출시 일정은 어떻게 되나?
▶ 지금 출시 시점을 내부적으로 논의 중에 있다. 물론 시장의 반응과 경제상황에 따라 시기가 결정될 가능성이 있다.

한국의 카고트럭시장에 대한 평가는? 특별한 마케팅 및 판매 전략이 있는가?
▶ 세계 10대 경제대국인 한국은 수출 주도형 산업이 발달되어 있어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 카고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경제가 침체될수록 한국의 고객들 역시 더 연비가 높고 고장이 덜 나는 제품을 찾게 될 것이다. 만의 제품이 최상의 대안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앞선 품질의 제품과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고 가장 선호하는 상용차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마케팅도 이런 점에 주안점을 둘 예정이다.

카고트럭의 가격 정책은?
▶ 한국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 정책을 계속 유지할 것이다.

현재 서비스망이 카고트럭시장을 뒷받침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2015년 이후의 서비스망 확충 계획은?
▶ 이미 서비스센터 엔지니어에 대한 교육을 마치고 필요한 부품을 확보하는 등 카고트럭 서비스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끝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망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