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까지 접수...전공자 및 업무종사자, 자격증 우대
12월 19일부터 3주간 평택 테크니컬 센터에서 교육 진행
교육과정 수료 후, 면접 통해 정규직 취업 기회 제공 예정

국내 수입 중∙대형 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가 볼보트럭 정비 전문 기술 습득을 희망하는 여성을 모집한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여성정비사 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볼보트럭 전문 정비를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며, 자동차, 기계, 전기 관련 학과 전공자 또는 관련 업무 종사자, 자동차 정비 및 건설기계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된다.

교육은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6일까지 볼보트럭코리아 평택 종합출고장 내 테크니컬 센터에서 이뤄진다. 해당 기간 동안 교육생은 정비사로서 갖춰야 할 기술적 역량을 익힐 수 있도록 ▲오일 교환 ▲휠 탈부착 ▲볼보트럭 신차 기능에 대한 이론 및 현장 체험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 훈련비와 숙식, 유니폼 및 작업복도 제공 받는다.

취업 지원도 함께 이뤄진다. 3주간 모든 교육 과정을 통과한 교육생에 한해 면접을 진행, 볼보트럭코리아 협력 사업소에서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모집 및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지원 양식은 볼보트럭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지난해 진행된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이 볼보트럭 본사 차원에서 소개되어 많은 관심과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며, “볼보트럭은 앞으로도 다양성을 존중하고 여성들이 성별의 제한 없이 트럭 업계에 도전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 전환에 앞장서는 한편 전문성을 갖춘 여성 인력 양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정비사 양성교육은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지난해 9월과 12월에 여성정비사와 여성운전자 1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3주간의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여성정비사 1기 교육생들은 교육과정 수료 후 현재 볼보 서비스 네트워크 현장에서 정식 테크니션으로 실무를 수행 중이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볼보트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