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연속 요소수 국내 판매 1위

롯데정밀화학이 자사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EUROX)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22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요소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K-BPI는 소비자의 브랜드 영향력을 확인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조사로,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60세 미만의 남녀 11,85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 조사를 거쳐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유록스는 요소수 부문의 브랜드 파워를 처음 조사한 2019년 이후 4년 연속 1위에 등극하며 브랜드 위상을 재확인했다.

유록스는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갖고 있으며, 1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과 스카니아, 만트럭버스, 현대차, 타타대우 등 완성차업체에 순정 부품으로 납품을 지속하고 있다.

롯데정밀화학의 상용차용 유록스 제품.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인증 기준을 웃도는 차별적 제조 시스템과 매일 수차례씩 실시하는 정밀 분석으로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며, “시장에 불량 요소수 유통이 늘어난 상황에서 철저한 품질 관리로 고객의 신뢰를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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