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화물창업 아카데미 참석
예비 화물차주에게 유록스 제공

롯데정밀화학이 지난달 26일 열린 제3회 화물창업 아카데미에서 불량 요소수 피해 방지 강연을 진행했다.
롯데정밀화학이 지난달 26일 열린 제3회 화물창업 아카데미에서 불량 요소수 피해 방지 강연을 진행했다.

롯데정밀화학이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불량 요소수 피해 방지 교육을 진행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지난달 26일 열린 제3회 화물창업 아카데미에서 불량 요소수 피해 방지 강연을 진행하고 참가자들에게 자사 요소수 브랜드인 유록스와 텀블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화물창업 아카데미는 화물운송업 커뮤니티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의 모임(이하 영운모)’이 화물운송업 입문자를 대상으로 개최한 화물 운송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화물 운송 창업 희망자 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강연에는 류희석 롯데정밀화학 수석을 비롯해 이한주 상민통운 전무, 김동욱 코리아로지스원 대표, 장선주 강사가 강연자로 나서, 불량 요소수 피해 방지를 위한 좋은 요소수 선택 방법과 화물차 번호판 구입 등 기초적인 행정 처리 절차는 물론 행정 지입 사기 예방까지 화물 창업을 위한 필수적인 내용을 강의했다.

특히 최근 들어 화물차 운전자들이 불량 요소수에 의한 SCR 고장으로 고가의 수리 비용을 지출하는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KBS에서 보도된 피해 사례 영상을 참석자와 공유하는 등 올바른 요소수 활용법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유록스(EUROX)는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브랜드로 1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볼보, 스카니아, MAN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차,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도 순정 부품으로 납품을 지속하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유록스 #요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