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트럭급 첨단안전사양 적용
전기배선박스 통해 특장작업 용이

뉴 MAN TGL은 경쟁 모델 대비 최고 안전사양을 갖춘 준중형 카고트럭으로 총 4종 모델로 구성된다.
뉴 MAN TGL은 경쟁 모델 대비 최고 안전사양을 갖춘 준중형 카고트럭으로 총 4종 모델로 구성된다.

뉴 MAN TGL은 합리적인 가격과 특장용이성을 강조한 준중형 카고트럭이다. 휠 베이스와 적재함 유무에 따라 4개 모델로 구성되며, 동급 모델 대비 뛰어난 편의사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능과 편의성 모두 잡은 모델이다.

뉴 MAN TGL은 D08엔진을 통해 유로6D 규제를 충족하며 MAN 팁매틱(TipMatic®) 12단(후진 2단) 전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TGL에서 주로 장착하는 윙바디 적재함과 조화를 고려해 퓨어 화이트 컬러가 공통 적용됐다.

엔진은 D08이 일괄 적용돼 전 차종 190마력을 발휘한다. 구체적으로 190마력 4X2 TN 캡섀시 및 적재함 완성차 두 가지 모델로 나뉘며 다시 휠베이스에 따라 총 4종으로 구성된다.

뉴 MAN TGL 섀시캡 모델의 후면.
뉴 MAN TGL 섀시캡 모델의 후면.

동급 최대 첨단안전사양 지원
뉴 MAN TGL은 이번에 공개된 뉴 MAN TG 시리즈 중에서 가장 낮은 차급이지만 동급 경쟁모델과 비교해 우수한 안전사양을 갖췄다.

우선 전자제어 브레이크 시스템인 MAN EVBec이 기존 1단에서 2단까지 확대됐으며, 트랙터와 대형카고에서만 적용됐던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긴급 제동 장치(EBA), 차선 이탈 방지시스템(LGS) 등 첨단 안전 사양이 뉴 MAN TGL 모든 모델에 적용돼 운전을 돕는다. 여기에 후방 카메라를 기본 탑재해 후진 주행 시 발행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뉴 MAN TGL은 다양한 첨단안전사양을 갖췄으며 특장 작업이 용이하도록 전기배선 박스 등을 새롭게 탑재했다. 

기존 중대형 카고트럭인 TGM에 적용되던 다양한 편의사양도 새롭게 추가됐는데, 우선 안개등이 추가돼 프리미엄급 외관을 완성했으며, 실내 공간에 7인치 미디어 시스템과 트위터를 포함한 4개의 스피커를 탑재해 거주성을 높였다. 여기에 옵션 사양으로 에어 스포일러와 냉장고가 제공된다.

특히 뉴 MAN TGL은 특장 작업이 잦은 준중형 카고답게 특장 용이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TGL 전 모델은 특장용 전기배선 박스를 신규적용해 윙바디 등의 특장 작업이 더욱 용이해졌으며, 여기에 옵션 사양으로 특장용 PTO 타입 및 바디 마운팅 키트를 제공한다.

심재호 트럭제품 및 영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뉴 MAN TGL은 동급대비 최대 사양을 갖춘 준중형카고”라며 “특히 특장업체를 위해 마련한 자체 특장 포털을 통해 특장업체와 고객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돕고 만트럭버스와 특장업체간의 정보교환을 활성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뉴 MAN TGL 모델의 측면 모습.
※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브랜드 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