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0, 580, 510, 470마력 등 6종 출시
‘스마트셀렉션’부터 ‘이피션트크루즈’까지
TGX 전 라인업에 첨단 기술 대거 적용

뉴 MAN TGX 트랙터는 총 6종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만트럭버스가 자랑하는 최첨단 기술이 모두 적용댔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뉴 MAN TGX 트랙터는 프리미엄 모델부터 경제형 모델까지 총 6개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특히 이번 뉴 MAN TG 시리즈의 대표적인 첨단 기술이 모두 적용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뉴 MAN TGX 트랙터는 엔진과 캡(Cabin)에 따라 470마력부터 640마력 모델까지 총 6개 차종으로 구성된다. 전 차종에 유로6 스텝D를 충족하는 신형 엔진(D38, D26)이 탑재됐으며, ‘만 팁매틱(MAN TipMatic®)’ 전자동 변속기(전진 12단, 후진 2단)가 최적의 기어 단수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뉴 MAN TGX는 “운전자 편의성과 연비, 연결성,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큰 진전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으며 지난해 말 ‘2021 올해의 트럭(2021 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올해의 트럭은 유럽 전역 24개국 상용 차량 전문 기자들이 매년 시상하는 국제 트럭 상이다.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뉴 MAN TGX 트랙터 실내.

플래그십부터 경제형 모델까지 폭 넓은 라인업
뉴 MAN TGX 트랙터는 고사양 플래그십 프리미엄 모델부터 합리적인 사양의 경제형 모델까지 작업환경에 따른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엔진에 따라 640마력, 580마력, 510마력, 470마력 모델로 나뉘며, 여기에 캡 크기(GX, GM)를 적용해 총 6개 모델로 구분된다.

트랙터 모델에 적용된 엔진은 D38과 D26이다. 이중 D38 엔진이 적용된 모델은 ‘640마력 GX’, ‘580마력 GX’, ‘580마력 GM’이며, D26 엔진이 적용된 모델은 ‘510마력 GX’, ‘510마력 GM’, ‘470마력 GM’이다.

뉴 MAN TGX 640마력 모델.
뉴 MAN TGX 640마력 모델.
뉴 MAN TGX 580마력 모델.
뉴 MAN TGX 580마력 모델.

최고 출력을 제공하는 D38 엔진 모델의 경우 기본적으로 풀 LED 헤드라이트와 디지털 미디어 패키지를 제공하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인포테인먼트 계기판과 다이얼 형식의 조작시스템인 ‘만 스마트셀렉트(MAN SmartSelect)’를 기본으로 탑재해 조작성을 크게 높였다.

만 로고가 새겨진 새로운 LED 비상등.
만 로고가 새겨진 새로운 LED 비상등.

아울러 미쉐린 타이어와 알코아(ALCOA) 사의 고급 알루미늄 휠 제품인 ‘듀라브라이트 에보(Dura-Bright EVO)가 기본 탑재되며, 쾌적한 차량 관리를 돕는 2실린터 에어컴프레셔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이번 시리즈의 플래그십 프리미엄 모델인 ‘640마력 GX’ 모델은 알칸타라 소재의 시트와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차량 바깥에 150° 광각 카메라를 설치해 차량 우측 사각지대 사고 예방에 도움을 준다. 촬영된 영상은 조수석에 위치한 실내 디스플레이로 전송된다.

우측 사각지대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측면 카메라 시스템은 TGX 640마력 모델에 장착돼있다.
우측 사각지대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측면 모니터링 시스템(VAS)’은 TGX 640마력 모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측 사각지대 촬영영상은 조수석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측 사각지대 촬영영상은 조수석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만트럭버스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510마력 6X2=2 GX’는 기존 510마력 모델에 대형 캡 사양을 적용한 모델로, 거주성을 크게 높여 장거리 운행이 잦은 고객층 수요를 노렸다.

새로운 첨단기술 총집합
뉴 MAN TGX 트랙터에는 뉴 MAN TG 시리즈의 대표적인 기술이 모두 적용됐다.

우선 뉴 MAN TGX 트랙터 전 모델에 ‘MAN 이피션트크루즈3(MAN EfficientCruise3)’가 적용됐다. 이피션트크루즈3는 GPS 기능을 활용해 변속과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으로 이를 통해 연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뉴 MAN TGX에는 트랙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종감속비를 설정하여 기어를 매칭했다.

강력한 제동력과 효율적인 운행을 위해 리타더도 새롭게 장착됐다. 리타더 시스템 채택은 한국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한 것으로 강력한 MAN의 EVBec 브레이크와 결합해 운전자의 안전을 도모하고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에 도움을 준다.

옵션 사양으로 국내 운행에 최적화된 아이나비 하이브리드 3D 셋톱박스형 내비게이션과 개선된 후방카메라가 제공되며, 후진 기어를 적용하지 않아도 버튼으로 상시 후방 확인이 가능하다. MAN 스마트셀렉트를 활용해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도 있다.

이 밖에 침대와 시트, 230V 전원 단자를 갖췄으며, 가정용 에어컨 방식의 무시동 에어컨과 보조 히터, 서브우퍼를 포함한 최대 7개의 스피커를 통해 안락성을 높였다. 색상은 블랙블루(640모델), 미스틱 오션(580모델), 골든 토파즈(510모델), 퓨어 화이트(470모델)다.

막스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뉴 MAN TGX 트랙터는 만트럭버스그룹의 새로운 첨단 기술이 모두 집약됐다.”며 “고객의 업무를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개선하여 고객 성공에 일조하자는 만트럭버스그룹의 핵심 비전인 ‘비즈니스의 단순화(Simply My Truck)’가 온전히 녹아있는 제품이다.”고 강조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브랜드 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