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수요 확대로 작년 판매량 123대 기록
안전성 및 다재다능한 활용성에 캠핑카로 관심↑

이베코 뉴 데일리 싱글 섀시 캡
이베코 뉴 데일리 싱글 섀시 캡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의 한국지사인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이하 이베코코리아, 지사장 최정식)가 2020년 한 해 국내 경상용차 시장에서 ‘뉴 데일리(New Daily)’를 123대 판매하며 전년 대비 연 120%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뉴 데일리는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캠핑 수요가 크게 늘며 동반 성장했다. 캠핑카로 커스터마이징을 하기 위한 차량으로 인기를 끈 뉴 데일리는 올해도 4월 기준 70대 이상이 출고되며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뉴 데일리는 2018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 내구성과 다재다능한 활용성, 기능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이베코의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뉴 데일리는 폭넓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제공하는 게 특징인데 ▲차선 이탈 경고 장치(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와 ▲첨단 비상제동 장치(Advanced Emergency Braking System)를 선제적으로 탑재해 우수한 안전성을 제공하며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풀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고, ▲우천 시 자동으로 작동되는 헤드라이트 및 와이퍼 기능을 세그먼트 최초로 탑재했다.

또한, 뉴 데일리는 축간거리 3,450~5,100mm로 광범위한 라인업을 제공하며 다양한 옵션을 바탕으로 구매자 목적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특장 차량으로 인기를 끌었다. 캠핑카 특장으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섀시 캡의 경우 특수 강성 소재의 ‘C’자형 하중지지 섀시와 고성능 서스펜션이 장착돼 최대 3.5톤의 적재중량을 제공한다.

여기에, 실내공간은 눈길을 끄는 디자인 요소와 함께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거주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D컷 형태의 가죽 소재 스티어링 휠 ▲브레이크 작동 피로를 줄여주는 새로운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매끄러운 기어 변속을 제공하는 데일리 모델 전용 하이매틱 8단 자동변속기 등 고객 운행 편의를 대거 향상했다.

최정식 이베코코리아 지사장은 “뉴데일리는 1975년 설립 후 지난 46년간 차량을 설계하고 개발해 온 이베코 만의 오랜 운송 노하우가 집약된 모델”이라며 “뉴 데일리만의 차별화된 제품가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충족하는 최상의 운행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베코가 국내서 판매 중인 모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베코 공식 카카오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베코 뉴데일리 캠핑카
이베코 뉴데일리 캠핑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 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이베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