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조정해서라도 내년 하반기 2.5톤과 3.5톤급
준중형 전기트럭 ‘E200’ 국내 출시 의지 피력

중국 지리상용차의 총중량 4.5톤급 전기트럭 'E200'. 국내에 샘플차량으로 들어와 현재 사전 인증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지리상용차의 총중량 4.5톤급 전기트럭 'E200'. 국내에 샘플차량으로 들어와 현재 사전 인증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가 덮친 와중에도 ㈜큐로의 국내 전기상용차 시장 진출 의지는 여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화공플랜트 제작 전문업체인 ㈜큐로는 16일 자사의 전기차 관련 프로젝트 현황을 본지에 밝혔다.

㈜큐로에 따르면, 일정이 다소 늦어지더라도 내년 하반기에는 중국 지리상용차그룹(GEELY Commercial Vehicle)의 준중형(적재중량 2.5톤 및 3.5톤) 전기트럭 ‘E200’을 국내 시장에 도입할 방침이다.

㈜큐로는 지난해 11월 E200 시리즈를 한국향으로 개발해 국내에 출시한다는 내용의 계약을 지리상용차그룹과 맺고 공동개발 실무협의를 진행해 왔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무 개발에 차질이 생기면서 본 계약 체결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 같은 상황 속에서도 지난 7월 E200 샘플차량 2대를 수입해 사전인증을 위한 각종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차량의 상세 제원, 구동 배터리 및 배터리팩 개발 등 주요 개발업무를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큐로 관계자는 “비록 사업 본 계약 체결 기한(지난 10월)은 지났지만 한국향 E200 개발에 필요한 비용 및 개발범위, 예상가격 등을 활발히 논의 중인 상태”라며 사업 추진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이밖에 ㈜큐로는 자사의 자동차 설계엔지니어를 중국 '이빈 코윈(Yibin Cowin) 자동차'에 파견해 지난 1년간 신차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국산 전기버스 업체와 전기버스 개조 개발용역을 체결하는 등 전기차 엔지니어링 용역사업도 꾸준히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큐로의 준중형 전기트럭으로 선정된 ‘E200’은 중국 지리상용차그룹의 베스트셀러 모델로, 지난 2019년 상반기 중국 전기상용차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중국 내에서 검증을 마친 전기트럭이다.

중국 지리상용차의 총중량 8.5톤급 전기트럭 'E200'. 국내에 샘플차량으로 들어와 현재 사전 인증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