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올레네비, 맵피와 함께 실시간 최적경로 한눈에 비교 가능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지도앱 업데이트와 함께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 기능을 추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 서비스는 다음 지도앱에서 자동차 길찾기를 검색하면, 다음이 제공하는 경로는 물론 SK플래닛의 T맵, KT의 올레내비,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 등 총 4개사의 실시간 최적경로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실시간 최적경로를 비교해 줄뿐 아니라 경로 선택시 길안내까지 바로 연결된다.

다음 서준호 로컬본부장은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 기능은 다음이 포털서비스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빠른 경로 비교는 물론 길안내로 바로 연결돼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위치정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기존 포털 위치정보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지난 4월 현대엠엔소프트와 손잡고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필요없이 클라우드를 통해 최신 3D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전송받아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스마트폰 기반의 풀(Full)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앱 ‘맵피 위드 다음(mappy with Daum)’을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