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뉴 악트로스의 최상위 모델
전세계 400대...국내 시장엔 28대
구매 시 각종 서비스 혜택 제공

다임러트럭코리아는 뉴 악트로스 한정판 모델 '뉴 악트로스 Edition 1'을 국내 28대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뉴 악트로스 한정판 모델 '뉴 악트로스 Edition 1'을 국내 28대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다임러트럭코리아(이하 다임러트럭)가 악트로스 한정 모델 ‘뉴 악트로스 Edition 1’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400대가 출시됐으며 국내엔 28대가 판매된다.

뉴 악트로스 Edition 1은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의 최상위 특별 모델로 혁신 기술과 독창적인 외관, 실내 사양을 갖췄다. 특히 업계 최초로 사이드 미러 대신 미러캠(Mirror Cam)이 장착됐으며 이전 세대보다 첨단 기술 60여 가지 더 적용됐다.

출력도 다임러트럭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하다. 뉴 악트로스 Edition 1는 직렬 6기통 OM473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30마력을 자랑하며,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 자동/수동 겸용 12단 변속기를 통해 효율성을 갖췄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독창적인 외관과 인테리어 사양이다. 차량 전면에는 4개의 LED 헤드 라이트와 Edition 1 크롬 레터링이 적용된 LED 라이팅 선바이저, 프론트 일루미네이션 스타로고와 블랙 쉴드 그릴이 조화를 이룬다.

한정 모델을 상징하는 'Edition 1' 로고가 차량 전반에 새겨져 있다. 
한정 모델을 상징하는 'Edition 1' 로고가 차량 전반에 새겨져 있다. 

헤드 라이트엔 LED 턴시그널 겸용 주간 주행등이 기본 적용되며, 측‧후면은 크롬 도어 스텝, 스테인리스 리어 액슬 캡, 리어 프레임 커버로 장식됐다.

트럭커의 업무 공간이자 휴식 공간인 실내는 스타로고 프로젝션 웰컴 라이트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외에도 8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 나파 가죽 콕핏 및 가죽 도어 노브, 전동식 선 롤러 블라인드, 뉴 악트로스 Edition 1 전용 프리미엄 플로어 매트, 프리미엄 컴포트 베드와 900mm 와이드 이층 침대, 스타로고 베드 커튼 등 고품격 인테리어 사양을 갖춰 프리미엄 트럭에서만 느낄 수 있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뉴 악트로스 Edition 1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
뉴 악트로스 Edition 1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해외 사양으로 국내 다지인은 일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내 조명은 업무 환경이나 운전자의 기분에 따라 다양한 색으로 변경할 수 있다.
실내 조명은 업무 환경이나 운전자의 기분에 따라 다양한 색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세이프티 패키지, 드라이빙 패키지, 컴포트 패키지, 미디어 패키지, 수납 패키지, 라이트 패키지, 엑스트라라인 익스클루시브 패키지 등 운전자 중심의 7가지 익스클루시브 패키지가 기본 적용됐다.

다임러트럭은 뉴 악트로스 Edition 1 한정 판매를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으로 각종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동력 계통 5년/무제한 마일리지 보증 연장을 비롯해, 3년간 일반 부품의 보증 연장을 약속한다. 또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 골드’가 기본 제공된다. 유지관리부터 소모품 정비까지 제공되는 업계 최다 올인원 서비스 상품이다.

아울러 전 구매 고객에게 메르세데스서비스 카드의 골드 멤버십 혜택과 함께 40만원 상당의 메르세데스-벤츠 순정 컬렉션 제품을 기념으로 증정한다.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의 최상위 특별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Edition 1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뉴 악트로스 Edition 1은 희소성뿐만 아니라 최신 혁신 기술이 모두 적용되어 비교 불가한 최상의 가치와 특별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임러트럭은 이번 한정 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