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기자 등 아시아지역 10여국 기자들 직접 체험

 지난 11월, 일본의 UD트럭(엣 닛산디젤) 본사 및 일본자동차주행테스트트랙에서 새롭게 개발된 글로벌 컨셉의 퀘스터(Quester)에 대한 미디어 발표회가 있었다. 퀘스터는 스웨덴의 볼보트럭과  일본의 UD트럭 엔지니어가 참가해 약 4년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했다. 퀘스터는 태국 현지 공장에서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주요 판매시장은 동남아시아, 남아메리카, 아프리카등 유로3 배기가스 기준을 채택하고 있는 국가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한국에는 배기가스 기준이 맞지 않아 출시 되지 않는다. 퀘스터는 트랙터, 덤프, 카고 등 대형트럭의 전체 라인업으로 선보였다.엔진은 8리터, 11리터 두 종류로 280마력~420마력까지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되었으며 생산은 이미 시작한 상태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 시기를 저울질 하고 있다. UD트럭의 초청으로 퀘스터 공개현장을 직접 찾아가, 시승 등 경험을 사진 스케치 해봤다. 

 

 

 

퀘스터 발표회장

 

 

종류별, 용도별 구동축을 표시한 현수막

 

 

퀘스터의 기어 변속 개요도.

 

JARI 테스트 트랙 주행 안내도

 

  >> UD트럭의 대표 차량 '콘도르'와 '큐온' 비교시승해 보다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중형트럭  콘도르(Condor)

 

   >> 퀘스터  트럭을 시승해 보다


   >> 퀘스터  트럭을 시승해 보다

 

 

  

  

 

 

퀘스터 운전석, 교관과 함께

 

 

퀘스터 오프로드 테스트 모습. 6X4트랙터 및 6X4덤프

 

퀘스터 오프로드 6X4덤프, 긴장감
퀘스터 6X4덤프 오프로드 주행 테스트

 

퀘스터 6X4트랙터 오프로드 주행 테스트 대기 ‘STOP’
퀘스터 6X4트랙터 오프로드 주행 테스트 장면

 

퀘스트 6X4트랙터 오프로드 주행 테스트 이후 기자는 하차하고 있다. 
퀘스터 6X4덤프의 뒷 자태

 

각국 기자단 및 UD트럭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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