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블루링크 트럭&버스 with 올레'상용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블루링크 트럭&버스 with 올레' 서비스는 지금껏 승용차에서만 운영됐던 차량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블루링크'를 대형트럭과 버스와 같은 상용차 전용으로 개발한 서비스다.

국내 중·대형트럭 판매량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대형트럭 '트라고 엑시언트'에 이 기능을 탑재하고 향후 적용 모델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T는 3G 네트워크는 물론 ▲ 홈페이지를 통한 운행 기록 저장·관리 서비스 ▲ 도난감지·도난추적 서비스 ▲ DTG(Digital Tachograph, 디지털운행기록계) 기반의 물류관제 서비스 ▲ 스마트폰을 통한 차량제어·관리서비스 ▲ CS콜센터와 관제 콜센터 등 '토탈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관리자가 웹 사이트 통해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등록된 모든 차량의 위치와 운행상태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업무지시까지 가능하게 해 물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게 했다.

또 기존에는 차량 운행일지 확인 시 차량 내 정보를 USB 등에 저장해 외부로 옮겨야 했지만 '블루링크 트럭&버스 with올레'를 통해서는 스마트폰 앱이나 웹 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