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디자인·안정성, 디젤 파워의 경제성 결합

벤츠 스프린터 밴의 차체를 다임러트럭코리아로부터 독점 수입해 국내 판매하는 (주)더밴은 최근 새로운 컨셉의 메르세데스-벤츠 럭셔리 컨버전 스프린터 밴(Mercedes-Benz Sprinter Luxury Conversion Van)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스프린터 밴은 차대를 기본으로 (주)더밴에서 디자인 및 내.외관을 컨버전(개조)한 모델이다.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본사에서 제공한 설계도면을 바탕으로 3차원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컨버전 설계는 독일 본사의 개조 가이드 라인 및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기술지도를 통해 철저한 사전 검증을 받았다.

기본 차대인 스프린터는 2012년 글로벌 판매수량 16만대에 육박하는 베스트 셀링 모델로서, 특히 고급 중,대형 밴 시장에서는 최고의 시장 경쟁력을 보유한 모델로 평가 받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이를 바탕으로 한 컨버전된 차량들이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있으나 내·외관 일체를 자체개발을 통해 컨버전 및 사출금형을 사용한 생산방식은 더밴이 유일하다.

현재 판매 모델은 노멀 휠베이스(전장 5,910mm/휠베이스 3665mm)와 롱 휠베이스(전장 6,945mm/휠베이스 4,325mm)모델이 존재한다, 향후 다양한 모델을 추가할 예정에 있다.

고속도로 전용 차선 주행이 가능하며, 8개의 골프백 및 보스턴백 수납이 가능한 놀라운 적재공간을 자랑한다.프론트 범퍼, 사이드 스커트, 리어 범퍼, 리어 스포일러, 20인치 알로이휠 등, 차량의 외관은 전체를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스타일로 재탄생 되었으며, 실내는 항공기 퍼스트 클래스와 고급요트에서 볼 수 있는 럭셔리함과 스위트룸의 안락함을 적절하게 믹스하여 품격있는 공간으로 재구성 했다.

경제성 높은 디젤엔진 채택으로 기존 북미형 컨버전 밴의 가솔린 엔진 대비 두 배 이상의 연료효율을 자랑하며 7단 자동변속기 및 에어 서스펜션 채택으로 민첩한 변속 포인트 제공 및 탄탄한 주행성능과 안락함을 동시에 확보하였다. 이는 기존 북미형 컨버전 밴들의 낮은 연료효율로 인한 연료비 부담가중 및 주행중 울렁임 현상이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음을 볼 때 매우 중요한 경쟁 포인트이다.

더밴은 서초구 반포동에 전용 전시장과 강서구 공항동에 직영 서비스 센터를 운영중에 있으며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하다. 보증기간은 2년/20만 킬로 미터의 주요 항목 보증이 제공된다. 더밴 스프린터는 11인승부터 14인승까지 4가지 모델이 있으며, 옵션에 따라 1억 3,200만원부터 2억원(부가세 포함)까지 책정돼 있다.


<더밴 스프린터 사양>

구분

노멀 모델
롱휠베이스 모델
승차인원
11~14인승 승합 (버스전용차선 주행가능)
전장
5,910mm
6,945mm
전폭
1,995mm
전고
2,900mm
축거
3,665mm
4,325mm
엔진형식
V6 디젤 엔진(Euro 5)
배기량
2,987cc
최고출력
190hp/3,800rpm
최고토크
44.9kg.m/1,400rpm
트랜스미션 형식
7단 A/T
서스펜션
에어 서스펜션(후륜)
연비
9.9km/ℓ(복합연비7.2km/ℓ)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